역경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극복하자 > 자기 다스리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기 다스리기

역경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극복하자

본문

-- -- -- -- -- -- --

성공과 실패는 이 세상의 주목적이 아닙니다. 더 멀리 보십시오. 그러면 그 실패가 성공일 때도 있고, 성공이 실패가 될 때도 있습니다. 누가 압니까? 지혜의 눈과 수행자의 관점에서 바라볼 때 더 명백해 집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평생 상황에 억눌릴 것입니다. 우리는 죽은 사람처럼 삽니다. 개인적 권리도 없고, 대담한 정신도 없고, 용기도 없고, 인간적 삶의 가치도 없습니다. 우리는 용기를 남에게 보여주기 위해 싸울 필요는 없습니다. 내면으로 용감하면 됩니다. 우리는 우리가 누구인지 아는 것으로 족합니다.

칭하이 무상사/ 1993. 3. 2 인도네시아 단체명상

-- -- -- -- -- -- --

때로 어떤 상황에서 우리는 자신을 다스릴 수 있지만 다소 큰 노력이 듭니다. 또 어떤 때는 스스로 통제하고 싶지 않거나 통제할 수 없기도 합니다. 둘 중 어떤 상황이든 그 순간에 자신에게 좋은 것을 하면 됩니다. 감정에 대해 너무 걱정하지 마십시오. 그것은 단지 바다 표면의 파도일 뿐입니다. 그것은 바다의 잘못이 아니라 바람 때문에 생겨난 겁니다. 파도가 이는 것은 지구의 자전 때문이지요. 따라서 바다는 자신만 탓해서는 안 됩니다. 자신이 풍랑을 일으켜 배와 사람들을 곤란하게 만들었다고요. 그건 바다도 어찌할 수가 없는 일입니다.

-- -- -- -- -- -- --

칭하이 무상사/1993. 11. 25.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프레몬트 힌두사원

신은 우리에게 이로움을 주는 상황만을 안배하십니다. 때로 우리는 뭔가가 잘못되면 신을 탓하는데, 그건 우리가 진실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신의 공명정대함을 모른 채 겉만 보고 속은 보지 못한 겁니다.

뉴스잡지 52호 감로법어(원문 어울락어)

-- -- -- -- -- -- --

왜 세상 사람들의 삶이 대부분 별로 좋지 않을까요? 그건 그들에게 어떠한 이상도 없고, 혹은 그 이상이 바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어떤 이는 사장이 되고 싶어하지만 되는 법을 모르기 때문에 사업이 잘 되지 않습니다. 그건 모두 그들이 결정을 내리는 법을 모르기 때문이지요. 어떤 이들은 스스로 결정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자신을 못 미더워하고 평생 동안 다른 사람의 뜻에 의존합니다. 이런 모습들은 모두 좋지 않습니다. 이해하겠습니까?

우리는 해결책을 찾아야 합니다. 상황이 그와 같다면 우리는 방법이 생각날 때마다 상황을 바꾸려 할 겁니다. 최선을 다했는데도 그것을 바꿀 수 없다면 우리는 알게 될 겁니다. 그래도 우리는 계속 최선의 노력을 쏟아 부어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 세상은 점점 더 나빠질 겁니다.

칭하이 무상사/ 홍콩 티엔산 센터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