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아이들이 지능 지수가 높다 > 당신은 모르실거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당신은 모르실거야

일하는 아이들이 지능 지수가 높다

본문


우리가 사람들을 도울 때 어쩌면 그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그들의 독립심을 손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의존하게 함으로써 그들을 나약하게 만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자기 자신에게 의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아이들이 일하는 것을 반대합니다. 그들은 그것을 아동 학대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사실 과학자들에 의하면 어려서부터 일하는 아동들이 높은 지능 지수를 갖는다고 합니다. 우리가 어린이들에게 일을 하도록 강요해서가 아니고 그들이 그럴 수 밖에 없는 상황에 처해있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그들은 똑똑해져야 하고 스스로 살아나갈 방법을 생각해야 합니다. 상황이 그러할 때는 자신들이 어직 어려 아무것도 모른다고 할 수는 없는 것입니다. 아무도 그들을 위해 생각해 주지 않으니 스스로 방법을 생각을 해야 하지요.

그래서 집없는 아이들이나 부랑아들이 언제나 영리하고 일을 그렇게 빨리 배울 수 있는 것입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그들은 나쁜 짓도 하지만 그것은 다만 생존을 위해 싸워야만 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도둑질을 할 때조차도 빈틈이 없을 만큼 영리합니다. 우리의 아이들은 그들과 비교가 안 됩니다. (웃음) 우리 아이들이 가장 잘할 수 있는 것은 기껏해야 우리한테서 훔치는 것입니다. (스승님 웃음)

그래서 여러분은 여러분의 자녀들을 어렸을 때부터 훈련시켜야 합니다. 그들에게 집안일을 분담시키고, 돈의 가치를 가르치세요. 그리고 일을 훌륭하고 빠르게 할 수 있는 것이 자랑스러운 것임을 알게 해주세요. 아이들이 성장했을 때 그들은 일을 영광과 흐뭇함 그리고 사랑과 부모의 칭찬으로 여길 것입니다. 아이들이 다 자랐을 때 그것은 습관이 될 것입니다. 아동기에 훈련되지 않으면 어른이 되었을 때 그렇게 하기란 불가능합니다. 서른이 넘으면 때는 이미 너무 늦습니다. 그들이 꾸물거리는 것을 원치 않고 굼뜬 행동을 싫어하더라도 바꾸기가 힘듭니다. 그런 습관을 근본적으로 고치는 것은 매우 더디기 때문입니다.

- 뉴스잡지73호에서-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