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모르실거야
신의 축복을 소중히 하라!

칭하이 무상사
기록: 동료수행자 짱/ 홍콩 사티엔 센터

어느 날 스승님이 예고 없이 동수와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스승님의 거처에서 이 사티엔 센터 1층으로 오셨다. 스승님은 “내가 지난여름에 홍콩을 방문했을 때 이 센터 언덕이 황금빛 오렌지로 덮여 있는 것을 보았어요. 여러분이 먹기에는 너무 많았지요. 여러분이 어떻게 할 줄 몰라서 많은 오렌지가 땅에 떨어져 버려졌어요.”라고 말씀하셨다.

스승님은 또 “사실 우리는 서양인들이 하는 것처럼 여분의 오렌지로 마멀레이드를 만들 수 있어요. 우리는 또한 농축 오렌지 주스나 잼을 만들 수 있으며 다른 향을 쳐 가면서 모든 사람들이 맛볼 수 있게 할 수 있어요. 이런 식으로 우리는 신이 주신 것을 버리지 않고 일년 내내 훌륭한 오렌지 맛을 즐길 수가 있어요.”라고 하셨다.

스승님이 우리에게 상기시켜 주시길 “신이 우리에게 많은 오렌지를 주시므로 우리는 자주 그 좋은 맛을 맛볼 수 있는 것입니다. 만약 우리가 신이 주신 것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면 언젠가는 주신 축복을 다시 가져가실 거예요. 마치 오늘날 기아로 굶주리는 아프리카 사람들처럼 말이에요. 그들은 그들의 전생에 매우 풍요로운 생활에 익숙해져 있었습니다. 그들은 신의 축복에 감사하지 않았으므로 이생에서 자신들의 ‘대가’를 받아야 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지금 매우 가난하게 되었고 가진 것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우리의 삶에서 뭔가 부족한 것을 느낀다면 신이 불공평하다고 불평하지 마세요. 아마 그것은 신이 전생에 우리에게 주신 것을 우리가 소중히 여기지 않았기 때문일 것입니다.”라고 말씀해 주셨다.

- 뉴스잡지 29호에서-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