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적인 상황의 긍정적인 의미 > 수행일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수행일화

부정적인 상황의 긍정적인 의미

본문


밍바이 사형/ 미국 샌프란시스코

나는 스승님의 가르침 중에서 나의 신구의를 점검할 ‘지침’을 하나 발견했다!

일상생활 중 무슨 일이 일어나든, 또 무슨 결정을 하든 우리가 ‘신은 전지전능하시고 자비롭다, 신은 최상의 안배를 하신다.’는 것만 확실히 기억하고 믿는다면, 그 어떤 원망이나 미움, 분노, 복수심을 품지 않을 것이다.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이 발생했을 때 최상의 해결책은 그 상황 속에 숨어 있는 진짜 원인을 재빨리 간파하고 ‘좋은 일은 행운이고 나쁜 일은 불행이다.’는 생각에 빠지지 않는 것이다. 자신의 신구의를 철저히 점검하고 최근 자신이 신의 뜻에 위배되는 생각이나 말, 행동을 하지 않았는지 곰곰이 반성해 보아야 한다. 많은 경험들에 비추어 보면, 우리가 진짜 원인을 찾아냈을 때 겉보기에 부정적인 상황들은 자동적으로 사라지게 된다!

내가 깊이 깨달은 것은 ‘부정적인’ 상황 이면에는 ‘긍정적인’ 메시지가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어떤 일이 일어날 때마다 나는 항상 자신을 반성하며 그것의 진정한 원인을 밝혀내고자 노력한다. 고통스럽고 불행한 사건은 신이 인과의 법칙에 따라 우리를 좋은 쪽으로 인도하는 일시적인 과정일 뿐이다. 신은 결코 우리가 고통 받는 걸 원치 않으신다. 이 사실만 기억해 낸다면 그 어떠한 일에 대해서도 신께 감사한 마음이 들 것이다.

- 뉴스잡지 135호에서-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