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을 찾도록 도와주신 스승님 > 수행의 길목에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수행의 길목에서

자신감을 찾도록 도와주신 스승님

본문


나는 자신의 허약함과 무기력을 오랫동안 자책해 왔다. 거기서 무척이나 헤어나고 싶었지만 아무리 열심히 명상하고 참회하고 기도를 해도 나아질 기미가 보이질 않았다. 나는 그저 참고 견뎌야만 했다.

어느 날 명상 중에 문득 나를 포근하고 몽롱하게 만드는 스승님의 부드럽고 아름다운 진리의 목소리가 들렸다. “다른 사람에게 더 이상 의지하지 말라! 이제부터 너는 스스로를 믿고 능력을 키워야 한다. 자신감을 가져라.” 스승님의 화신이 뚜렷이 출현하자 나의 모든 걱정이 사라졌다. 내 마음은 아주 만족스럽고 평화로웠다. 모든 죄책감이 순식간에 사라져 버렸다. 나는 스승님의 크나큰 사랑에 온통 잠겼다. 너무나 포근하고 환하고 감격스러웠다. 그 이후로 나는 나를 밀어주는 큰 힘을 가슴에 품게 되었고 마음도 점차로 안정되어 갔다.

자라면서는 부모님께 의지했고, 결혼한 후에는 남편에게 의지하면서 나는 내가 무용지물이라고 좌절했다. 어떤 일을 할 때면 실수라도 할까봐 두려웠고 말하는 것조차 쉽지 않았다. 판단력도 흐릿해 졌다. 그래서 나는 스스로를 멸시하며 움츠러들었고 자신감과 활력을 잃었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나의 계획은 실행에 옮겨지지 못했다. 자신감의 결여, 그 비참함은 말로 표현하기 조차 어려운 것이었다. 내가 나약함 속에 빠져 있을 때는 아무도 도움이 되지 못했다. 그러나 스승님의 힘이 나의 생각을 변화시키고 나를 거듭나게 하셨다. 이러한 해방감은 정말 근사했다. 정말 감사합니다. 위대하신 스승님! 당신의 영원한 빛이 어두운 길을 밝히고 아픈 마음을 어루만져 줍니다. 당신의 숭고하고 우아한 사랑이 영혼들을 높이 향상시키고, 당신의 끝없이 무한한 공덕이 중생을 깨달음과 해탈로 이끌어 줍니다.

- 뉴스잡지 62호에서-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