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사의 의혹을 이미 끊었다 > 수행의 길목에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수행의 길목에서

생사의 의혹을 이미 끊었다

본문


방편법을 시작했을 때 나는 이미 완전한 채식을 하고 있었다. 그리고 매일매일 시간을 내서 스승님의 책을 읽으려고 애썼다. 자정이 지나 일을 끝마쳤을 때 나는 밤의 정적 속에서 명상을 했다. 또한 낮 동안에도 명상을 했다. 매일 명상하기 전에 나는 스승님께서 나를 축복해 주시고 남은 여생 동안 이 세상을 위해 무엇인가 선한 일을 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했다. 스승님은 항상 나를 돌봐주셨다. 깊은 명상 중에 스승님은 밝은 빛으로 내게 나타나셔서 나의 심장에 ‘붓다’라는 황금빛의 빛나는 글자를 새겨 넣으셨다. 또한 홀로 명상하는 순간에 스승님은 사랑으로 나를 떠받쳐 주셨다. 스승님은 사방에서 크고 작은 무수한 장미꽃과 빛을 한아름 안고 오셔서 그것들을 나의 심장에 놓으셨다.

입문 도중에 나는 강력한 자장이 나의 전신을 뒤흔드는 느낌을 받았다. 지혜의 눈을 통해 나는 일종의 태극도형이 끊임없이 돌고 있는 것을 보았다. 또한 머리 정수리를 통해 흘러나오는 음악을 들었는데 그것은 나를 고요하고 편안하게 해주었다.

명상 도중에 한번은 안개 자욱한 강 위에 떠가는 나룻배를 보았다. 흰옷 입은 스승님께서 뱃머리에 서서 열심히 노를 젓고 계셨다. 배안에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었다. 그중에는 나의 할아버지와 아버지, 어머니, 사촌, 그리고 다른 죽은 조상들도 있었다. 그들은 모두 죽기 전보다 더욱 젊고 건장해 보였다. 그들은 마치 파티장에 가는 사람들처럼 매우 즐거운 모습이었다. 배는 빛줄기를 따라 천천히 앞으로 나아갔다. 이것은 내가 입문한 후 명상 중에 체험한 비전 가운데 하나였다. 나는 그 당시 이것이 소위 ‘5대 조상이 천도된다’.는 것인 줄을 몰랐다. 그런데 전화 한 통화로 즉시 그것이 분명해졌다.

나의 삼촌에게는 돼지 농장을 경영해서 생계를 잇는 아들이 한 명 있었다. 그는 몇 년 전에 죽었다. 그의 아내가 나에게 말하길 남편의 영혼이 매우 사악하다고 했다. 그는 그녀를 못살게 굴고 그녀와 싸우곤 했던 것이다. 그러한 사실은 마을 사람들이 모두 알고 있었다. 그때 나는 입문하기 전이었고 단지 그녀에게 남편의 이름으로 보시를 좀하라고 충고할 수밖에 없었다. 입문한 즉시로 그녀는 관음보살이 남편을 데리고 갔다고 말해주었다. 전화상으로 그녀는 울먹이며 매우 고마워했다. 이제 모든 것들이 평화롭고 즐겁다고 말했다. 실제로 나는 그 어떠한 일도 하지 않았다. 나는 단지 스승님께 입문하고 관음법문을 수행할 따름이었다. 나는 스승님께 감사해야 한다고 말해주었다. 그녀는 계속해서 이렇게 말했다. “감사합니다, 나모 칭하이 우쌍스.”

내게는 숙모가 한 분 계시는데 내가 채식하고 관음법문을 수행하는 것을 강력하게 반대해 오고 있었다. 한번은 숙모가 신통력으로 미래를 점칠 줄 아는 사람을 만나게 되었다. 숙모는 이 사람에게 나의 가족들의 점을 보게 했다. 잠시 후에 그녀가 한말은 나의 숙모를 놀라게 했다. “이 사람은 채식가이고 위대한 신에 의해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이 사람의 조상들은 이미 서방세계로 천도되었습니다.”

명상하는 중에 마치 나는 관음법문이라는 날개 위에 올라탄 것처럼 무수한 형태와 격식의 도시들 위를 날아갔다. 나는 고요한 강과 산들과 끝없는 숲을 내려다보았다. 또 나는 고대 궁정의 황제들과 교황들을 보았다. 나는 나를 사로잡으려는 아수라 세계의 아름다운 여인들의 유혹의 눈길을 벗어났고 장엄하게 차려입은 관음보살의 빛나는 모습을 목격했다. 그녀는 다정하게 손을 흔들었고 그 손으로부터 강한 흰색의 광선이 쏟아져 나와 나의 머리를 비추었다. 내 머리 정수리가 열리면서 나는 천국으로 인도하는 흰빛줄기를 보았다. 나의 몸은 그 빛 속에서 사라져 버리고 투명해졌다. 나는 이 흰빛 속을 통과하여 황금빛을 향해 날아갔다. 나는 수많은 부처와 예배를 드리고 있는 승려들과 커다란 미소를 머금은 아미타불을 보았다.

나는 스승님의 축복과 사랑의 보살핌 속에서 나의 진아를 찾을 수 있도록 세속적인 열정과 관습을 완전히 버리고 진리와 지혜, 평정의 길을 따를 수 있기를 희망한다. 꿈결 같은 밤이 지나갔다. 아련하게 동이 터오고 있었다. 나는 언젠가 나 자신의 천국 안에서 생사의 의혹을 완전히 해결할 것이며 나의 진아(眞我)를 볼 것임을 확신하고 있다.

- 뉴스잡지 52호에서-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