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 작은 이야기
역경을 떨쳐 내라

아래의 글은 인터넷에서 퍼온 것인데,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
(인터넷 출처 사이트- http://english.hongkong.com/chain_email/shake_it_off.html)

어느 날 어떤 농부의 나귀가 말라빠진 우물에 실수로 빠져 버렸다. 농부가 나귀를 구해 내려고 몇 시간이나 궁리하는 동안 나귀는 계속해서 애처롭게 울어댔다. 마침내 농부는 나귀가 이미 늙어 구할 만한 가치가 없다고 결정을 내렸다. 또 우물은 어쨌거나 메워야 하니 나귀의 고통도 덜어 줄 겸해서 이웃 사람들을 불러 우물을 메우기로 했다.

사람들이 모두 삽을 쥐고 우물 안으로 흙을 퍼 넣기 시작하자 나귀는 이내 무슨 일인지 알아차리고는 구슬프게 울부짖었다. 그러다 잠시 후엔 의외로 조용해졌다. 몇 삽을 떠 넣다 우물 안을 내려다본 농부는 경악을 금치 못했다. 나귀가 자신의 등에 던져지는 흙을 털고선 그 흙을 밟고 올라서는 것이 아닌가! 이웃들이 나귀의 등에 흙을 퍼부을 때마다 나귀는 그것을 한쪽에 털면서 한 발자국씩 올라서더니 이윽고 의기양양하게 우물 가장자리에 올라서서 놀란 사람들 사이를 빠져나와 유유히 사라졌다!

나귀의 경우와 같이 삶은 우리에게 온갖 흙더미를 퍼붓는다. 그 우물에서 빠져나오는 비결은 그것을 털어 버리고 한 걸음씩 올라서는 것이다. 우리가 직면하는 각 장애물들은 우리 등에 퍼부어진 흙과 같다. 하지만 다시 생각해 보면 우리가 쉼 없이 포기하지 않고 털어 버린다면, 그것은 한 걸음씩 올라설 수 있는 하나의 디딤돌이기도 하다!

나귀를 묻어 버리려고 했던 일이 나귀로서는 오히려 축복이었다. 자신의 역경을 잘 다루는 것, 이것은 삶의 미궁에서 빠져나오는 열쇠 중 하나이다. 문제에 부딪혔을 때 그것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고통과 비참함에 빠지지 마라. 우리를 묻으려고 따라다니는 역경들 속에는 대부분 우리에게 이익과 축복을 주는 잠재력이 내재되어 있으니까 말이다!

모든 것은 우리에게 달렸다. 모든 것을 용서하고 잊어버리는 힘을 키워 목표를 향해 용감히 전진하라. 우리는 우리의 신념과 희망, 무조건적으로 사랑하는 능력을 계속 키워 나가야만 한다. 이것들은 우리가 역경을 떨쳐 내고 한발 올라서서 우물 밖으로 나와 자신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이기 때문이다.

♥ 행복을 위해 기억해야 할 다섯 가지 규칙.
1. 가슴에 증오심을 품지 말 것.
2. 마음속의 근심을 없앨 것.
3. 단순하게 살 것.
4. 더 많이 줄 것.
5. 기대는 적게 할 것.

- 뉴스잡지 136호에서-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