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06-04-18 16:24
린다 블레어 (Linda Blair)
조회 : 6,494   추천 : 0  


미국 여배우,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노미네이트, 골든글로브상 수상, 피플스 초이스상 수상, 동물보호운동가

"1988년에 살충제, 산성비, 그리고 가축 사육 방식에 관한 기사를 읽고부터 채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채식을 한 다음부터 내 삶은 확실히 바뀌었습니다. 그 뒤로는 체중 때문에 고민하는 일도 없어졌고요. 체중을 바꿀 필요가 없게 됐어요. 내가 몇 살인지 안다면 뭔가 비밀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겁니다. 그리고 채식을 하면 음식에 관해서, 동물들에게 행해지는 잔학성에 관해서 더 많이 알게 되지요. 우리가 동물과 지구에게 어떤 짓을 하고 있는지 깨닫게 됩니다. 사실 모든 일들은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환경적인 면에서 가축 사육이 생태환경과 강바닥, 해양, 대기에 영향을 준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모릅니다. ‘공장식 사육’이라는 것은 동물들에게만 잔인한 것이 아니라 지구에게도 위험합니다."

"나는 아주 많은 사람들이 자기와 안 맞는다는 이유로 애완동물을 버린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문제가 생겼을 때 해결 방법을 몰라서 그러는 거지요. 그래서 나는 동물 보호소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죽음에 처한 모든 어미들과 새끼들을 구해내야 했지요. 정말 가슴 아픈 일이었어요. 그래서 ‘린다 블레어 세계의 마음 재단’을 시작하게 된 겁니다. 아직 일 년도 채 안 된 일이죠. 기본적으로 대중과 함께 손을 잡고 일하면 변화를 일으킬 수 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내가 용기있게 나서서 이야기할 것이란 걸 알거든요. 나는 진실을 말하는 사람으로 이름 높습니다. 우리는 함께 해낼 수 있습니다. 투견장에는 마약과 총, 폭력이 있기 때문에 이는 아주 힘든 싸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로스앤젤레스뿐 아니라 미국 전체를 정화할 수 있습니다. 미국을 정화시키고 범죄를 줄이는 것이 저의 사명입니다."
                                                  - 칭하이 무상사 뉴스잡지 160호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