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 계: 술이나 중독성 물질을 가까이 하지 마라 > 오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계

제 5 계: 술이나 중독성 물질을 가까이 하지 마라

본문


나는 부주의한 식품섭취로 인한 고통을 알고 유익한 식음료섭취 습관을 길러 내 자신과 가족과 사회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동시에 배양할 것을 맹세합니다.

나는 내 몸과 의식, 나의 공동체 및 가족과 사회의 의식의 평화와 안정을 유지시키는 것만을 섭취할 것을 맹세합니다.

나는 알코올이나 흥분제 혹은 해로운 음식을 섭취하거나 자극적이고 폭력적이며 해로운 TV프로그램, 사진, 책, 영화를 보거나 대화를 나누는 일을 삼가겠습니다.

나는 이런 독성분으로 내 몸과 의식을 해치는 것이 내 조상, 부모, 사회 및 다음 세대를 망친다는 걸 알고 자신과 사회를 위해 올바른 식습관으로 폭력과 공포, 증오 및 혼란을 변화시키겠습니다.

나는 올바른 식사가 자기개선과 사회의 개선에 중대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깊이 이해합니다.


중독성 물질이란 마약이나 술처럼 중독성이 있어 여러분을 노예로 만들고 시야를 흐리게 하며 뇌세포를 손상시키고 생각하고 보고 행하는 능력을 저해시키는 것을 뜻합니다. 이런 모든 것들이 중독성 물질입니다.

담배는 서서히 끊어도 되지만 역시 금해야 합니다. 우리는 신의 힘에 도취되어야지, 이런 값싼 대용품에 도취되어서는 안 됩니다. 전에는 무지해서 별 생각 없이 그랬을 것입니다. 자신이 불행하다고 느끼고 뭔가를 열망하면서도 그것이 무엇인지 몰랐으니까요. 재물을 얻고 모든 문명의 이기를 누려도 내면으로는 공허함을 느끼고 불행합니다. 왠지 불만스럽게 느껴져 스스로 만족을 구하려고 담배나 마약, 도박, 성 같은 것을 추구합니다.

우리는 그것들이 만족을 가져다주리라고 여기지만 그런 것은 사용하면 할수록 더욱 지치고 공허함만을 느끼게 합니다. 더 가질수록 더 갈망하게 되며, 몸과 마음이 더욱 피폐해짐을 느낍니다. 그러나 참된 ‘중독’은 이 모든 것을 대신하여 여러분에게 진정한 만족감을 주고 더 이상 이 모든 것들을 원하지 않게 만듭니다.


저는 의사의 지시에 따라 약물 치료를 받고 있는데, 채식을 하고 입문할 수 있을까요?

물론입니다. 왜 안 됩니까? 의약품은 마약이 아닙니다. 내가 마약이라고 한 것은 여러분 나라에서 금지하고 있는 것들입니다. 나 역시 여러분을 위해서 그런 것을 금합니다. 왜냐하면 마약은 삶을 피폐화시키고 돈도 많이 들고 우리를 의존적이고 가엾은 사람으로 만들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이 땅에서 왕이나 신처럼 살면서 여러분 내면의 위대한 힘과 지혜로 온 세상을 축복해야 합니다.

술은 약으로도 쓰이는데, 왜 술을 마시면 안 됩니까?

술은 우리의 마음에 영향을 줍니다. 술은 마음을 혼탁하고 어지럽게 만들고 신경을 어느 정도 마비시킵니다. 그래서 술이 표면적으로 얼마나 이로운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선 상관하지 않습니다. 깨달음에 이르려면 자신의 사고 체계에 의존해야 하는데, 술이 뇌에 손상을 주기 때문입니다. 사고 체계가 마비될수록 우리는 더욱더 혼란스러워져 올바르게 생각할 수 없게 됩니다.

사랑도 중독성 물질입니까? 만약 그렇다면 다섯 번째 계율에 따라 사랑도 금해야 하나요?

오, 아니에요! 중독성 물질이란 마약이나 술처럼 중독성이 있어 여러분을 노예로 만들고, 시야를 흐리게 하며, 뇌세포를 손상시키고, 생각하고 보고 행하는 능력을 저해시키는 것을 뜻합니다. 이런 모든 것들이 중독성 물질입니다.


추천318
Copyright © www.godsdirectcontact.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