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위대한 지혜를 알자
본문
-- -- -- -- -- -- --
우리는 모두 내면에 같은 사랑과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그것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 세상에서 가장 큰 낭비입니다. 아무리 많은 물건을 재활용한다 해도 낭비하고 있는 셈입니다. 가장 큰 낭비는 우리에게 지혜가 있고 신의 힘이 있다는 것을 모르는 것이며, 우리가 신의 자녀라는 것을 잊는 것입니다.
-- -- -- -- -- -- --
여러분 자신의 판단력과 지혜를 사용하여 자신이 높은 세계의 존재임을 일깨우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은 점점 더 높은 생활양식과 높은 사고방식, 높은 에너지에 익숙해질 겁니다. 그런 방법으로 여러분은 나날이 더 위대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루고자 하는 것은 뭐든지 여러분 내면의 힘이 이루어 줄 겁니다.
-- -- -- -- -- -- --
지혜와 지성, 능력은 별개입니다. 우리가 간직하고 있는 지혜는 누구도 빼앗아 갈 수 없습니다. 또한 지혜는 훈련되거나 더럽혀질 수 없으며, 줄어들거나 늘어날 수도 없습니다.
-- -- -- -- -- -- --
우리는 대단히 위대하며 지혜로 충만합니다. 그런데 우리는 그 위대한 지혜를 약간의 세속적인 지식을 이해하는 데 쓸 뿐입니다. 의학이나 법률 지식 같은 것에 쓰고, 그러고 나선 거기에 집착합니다. 그런 후엔 우리 자신이 아주 대단하다고 생각하고, 모모 의사, 모모 박사라고 생각합니다.
-- -- -- -- -- -- --
일을 할 때 좋은 의도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논리적이고 지혜롭게 처리해 실수를 피해야 합니다.
-- -- -- -- -- -- --
경전과 계율이 만들어진 데는 특정한 이유가 있습니다. 우리는 그 이유들을 명확히 이해해야 합니다. 미신적이 되거나, 사람들이 제대로 이해도 못 하면서 하는 말을 전부 다 믿어선 안 됩니다. 그렇게 하는 건 지혜가 없다는 말이니까요.
-- -- -- -- -- -- --
누군가를 잘못 판단하거나 어떤 일에 대해 논쟁하려고 하기 전에, 먼지 상대방을 정말 올바로 이해했는지, 또는 여러분이 하려고 하는 것이 스승이 바라는 것인지 여러분은 숙고해 봐야 합니다. 끊임없이 자신의 내면을 성찰하여 내면의 지혜와 접촉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지혜는 여러분을 잘못 인도하지 않을 것입니다.
-- -- -- -- -- -- --
질문: 지혜와 깨달음을 약간이라도 얻으려면 정말 어떤 일부터 시작해야 합니까?
스승님: 뭐부터 해야 하냐고요? 입문입니다. 여러분이 내가 여러분의 지혜안을 열어 주고 지혜의 귀를 열어 주며 여러분 내면에 있는 신의 은총을 열어 주도록 받아들일 마음이 있다면 여러분은 매일 그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게는 열쇠가 있으니까요. 베드로가 천국으로 들어가는 열쇠를 가졌다는 말을 들어봤을 겁니다. 이젠 그가 그 열쇠를 내게 주었습니다. (스승님 웃음)
-- -- -- -- -- -- --
질문: 좀 전에 스승님께선 우주를 향해 마음을 열면 지혜와 지식을 얻을 수 있고 어떤 책이라도 이해할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렇다면 태어날 때부터 두뇌가 그리 총명하지 않은 사람은 어떻습니까? 어떻게 해야 마음을 열고 우주의 지식을 배울 수 있습니까? 새로운 지식을 배우는 데는 시간과 노력이 듭니다. 저는 과거에 전문가가 되려고 노력했었지만 머리가 둔해서 그러지 못했습니다. 제게 방법을 가르쳐 주시겠습니까?
스승님: 잘 배울 수 없었다고 해서 둔하다는 뜻은 아닙니다. 어쩌면 당신은 용기가 부족했을 수도 있고, 좋은 선생님과 좋은 친구, 좋은 환경을 못 만났거나 인내심이 부족했을 수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빨리 배우고 어떤 사람들은 배우는 데 좀 느립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둔하다거나 멍청하다는 건 아닙니다. 자기가 가지고 있는 위대한 지혜를 모르는 것이야말로 진짜 멍청한 것입니다. (박수)
따라서 나는 당신에게 입문해서 자신의 위대함을 알 것을 제안합니다. 그러면 많은 것들을 이해하게 될 겁니다. 내가 이제껏 말한 온갖 말들은 수다에 불과합니다. 말이 너무 많은 거지요. 체험이 없으면 광고에 불과합니다.
내가 내 컵에 든 오렌지 주스가 얼마나 맛이 좋고 영양이 풍부하며, 당신에게 좋고 비타민 C가 많으며, 마시면 갈증이 해소된다고 아무리 말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당신이 와서 마셔 보지 않으면, 내가 무슨 말을 하든 다 수다에 지나지 않는 겁니다. 무슨 뜻인지 알겠습니까? 말만 많은 거지요! 그러니 가장 좋은 것은 직접 주스를 마셔 보는 겁니다. 깨닫는 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