겸손하지 않고서 위대해질 수는 없다 > 자기 다스리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기 다스리기

겸손하지 않고서 위대해질 수는 없다

본문


-- -- -- -- -- -- --

온화하고 겸손하며 순종하도록 하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은 신을 더 잘 볼 수 있을 겁니다!

-- -- -- -- -- -- --

위대한 사람들은 아주 겸손합니다. 겸손하지 않으면 위대한 것이 아닙니다.

-- -- -- -- -- -- --

질문: 제 자만심을 극복할 방법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스승님: 아! 자신에게 자만심이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당신의 병은 이미 반은 치료된 셈입니다. 좋아요! 이 자만심을 극복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우주의 위대함과 당신이 우주의 모든 것들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생각하는 겁니다. 즉 당신이 우주와 신의 법칙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른다는 점을 생각하는 거지요. 그러면 자신이 아주 작게 느껴질 겁니다.

우리가 가진 세속적인 지식은 너무도 미천하고, 우리가 하고 있는 중대한 사업 역시 덧없는 것입니다. 우리가 죽을 때는 빈손으로 가지요. 그러므로 깨닫는 것이 좋습니다. 깨달으면 깨달을수록 더욱더 겸손해집니다. 자신이 아주 보잘것없으며 그에 비해 우주는 너무도 위대하다는 것을 알게 되니까요. 그러면 점점 더 겸손해져 마침내는 가장 겸손한 사람이 됩니다.

당신 스스로 아무것도 모른다는 것을 인정할 때 모든 것을 알게 됩니다. 그래서 노자가 “현자는 바보와 같다."고 말한 것이며, 예수가 “나는 행한다. 하지만 그것은 내가 아니라 내 안에 계신 아버지께서 하시는 것이다.”라고 말한 겁니다. 그는 그토록 위대했지만, 아버지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자신이 아버지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그는 모든 것을 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이해할 수 있지요?



추천29
Copyright © www.godsdirectcontact.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