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멸의 은줄 > 관음법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관음법문

불멸의 은줄

본문


왜 죽는 사람들은 그렇게 고통스러워할까요? 그것은 그들 대부분이 음류로부터 영원히 단절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살아 있을 때 우리 모두는 은줄이 있습니다. 그것은 어디를 가든, 우리가 다른 수준의 세계를 여행할 때 자동적으로 늘어나거나 줄어들면서 우리를 따라옵니다.

만약 그 은줄을 사용할 줄 안다면 그 은줄은 아름다운 소리를 만들어 내어 우리를 즐겁게 해주고 영혼에 자양분을 주며 우리를 진정한 고향으로 데려갈 수 있습니다. 이 은줄을 사용할 줄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은줄은 죽음의 순간에 딱 한 번 사용됩니다. 그것이 다시는 고칠 수 없게 끊어질 때이죠. 매우 슬픕니다.

그래서 죽은 많은 사람들이 불행한 겁니다. 그들은 살아 있었을 때 비록 은줄을 사용할 줄은 몰랐지만 은줄을 가지고 있었고, 그들의 영혼은 그래도 여전히 희망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나는 만돌린이 있습니다. 나는 그것을 연주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지만 그것이 있으므로 위안이 되고 시간이 있을 때마다 연주할 수 있다는 걸 압니다.

전에 만돌린이 없었을 때는 "아, 만돌린이 하나 있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고 생각했었습니다. 지금 나는 만돌린이 있습니다. 비록 연주할 시간은 없지만 나는 그것이 있다는 걸 압니다. 없는 것보다는 낫지요.

우리가 살아 있을 때 은줄은 존재합니다. 우리가 관음법문을 수행하지 않고 은줄을 사용하지 않을지라도 그것은 존재하고 희망은 여전히 있습니다. 우리가 죽을 때 은줄은 사라집니다. 언제 다시 축복을 받아 인간이 되어 은줄을 받게 될지 모릅니다. 동물들에겐 그것이 없어서 내면의 음악도 없습니다. 사실 그들에겐 은줄이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나 작아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완전히 기능하기에는 충분하지가 않은 거죠.

대부분의 사람들이 죽은 후에 엄청난 고통을 겪습니다. 왜냐하면 이 은줄로부터 소리가 없기 때문입니다. 희망도 없습니다. 입문한 사람들은 다릅니다. 그들의 은줄은 영원히 존재해서 그들을 보다 높은 세계로 데려가고, 그래서 그들은 항상 자유롭고, 길을 잃거나 가장 높은 영혼의 세계로부터 분리되지 않습니다.

은줄이 적절하게 기능한다면 그들은 정말로 살아 있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죽음의 순간에 은줄은 사라질 것입니다. 그리고 희망도 사라질 것입니다. 만약 불교의 인과법에 따라서 동물이 되어야 한다면 희망은 더 적을 것입니다. 그래서 죽은 자들이 그렇게 비참하고 외면과 내면의 소리를 들을 수 없는 것입니다.

관음수행자들은 임종의 순간에 매우 행복합니다. 언제 죽을지 미리 아는 거죠. 은줄은 끊기지 않고 남아 있으며, 계속해서 영혼에 자양분을 주는 소리를 만들어 냅니다. 그들을 어디든지 데려가고 다시 데리고 옵니다. 우주의 궁극적인 경계와 가장 낮은 지옥까지도 늘어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입문자들은 자유롭게 어디든지 갈 수 있습니다. 그것이 일반인과 입문자들이 죽을 때의 차이입니다. 입문자들은 정말로 절대 죽지 않습니다. 은줄이 끊긴 자들만이 죽습니다.

우리가 만약 외부의 형상이나 소리를 보지 못하고 듣지 못한다면 아주 괴롭지 않겠습니까? 장님이나 귀머거리가 답답한 것과 같을 것입니다. 그들은 외부의 소리와 색을 즐길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죽은 자들도 똑같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불행합니다.

이 은줄을 잘 키워나가고 끊어지지 않도록 지킨다면, 그때 우리는 불멸의 존재가 되고 항상 빛과 소리로 우리의 영혼을 살찌우고, 우리의 마음은 안정이 되고 즐겁습니다. 우리는 하루 24시간 빛과 소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매일 행복합니다.

칭하이 무상사/ 1989. 5. 21. 포모사 타이베이


추천171
Copyright © www.godsdirectcontact.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