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은 우리 생각과 삶의 방식을 재구성하는 방법이다 > 명상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명상

명상은 우리 생각과 삶의 방식을 재구성하는 방법이다

본문


마음은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을까요? 마음은 좋고 나쁜 온갖 정보들의 집합체일 뿐입니다. 마치 컴퓨터처럼 단추를 누르면 구성한 대로 정보를 내보내지요. 우리 동료수행자 중의 한 사람은 전자 오르간을 갖고 있는데, 거기에 다양한 가락을 프로그램 해두어서 카세트로 다시 연주할 수 있습니다.

우리 두뇌도 마찬가지입니다. 그것은 원래 텅 빈 상태였을 겁니다. 우리가 좋고 나쁜 정보를 기록하기 시작할 때까지는 마치 새 컴퓨터처럼 완전히 빈 상태로 있게 됩니다. 만약 좋은 정보를 기록해 두었으면 활용하려고 할 때 좋은 정보가 나올 것이고, 나쁜 정보를 기록해 두었다면 당연히 나쁜 정보가 나올 겁니다.

그래서 지금 명상하고 신에게 기도하고 성서를 연구하는 것은 우리 생각과 삶의 방식을 재구성하는 한 방법인 것입니다. 우리는 삶을 좋게 재구성했기 때문에 그 결과는 항상 좋게 나옵니다. 최소한 이전만큼 나쁘거나 완전히 나쁘지는 않을 겁니다. 매일 좀 나쁜 정보를 기록하는 건 어쩔 수 없는 일이라 쳐도 그 수는 이전보다 줄어들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명상을 한다던가 하면서 좋은 일들을 계속 기록하기 때문이지요. 우리는 신의 이름을 명상하고, 신의 힘을 명상합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스며들어 온 신의 힘을 얻어 기쁨과 미덕, 선(善)으로 가득 차게 됩니다. 그때는 나쁜 정보가 들어오려 해도 그럴 만한 여지가 없게 되고, 또 그 양도 최소화됩니다.

그리고 선과 신의 강한 힘 때문에 우리는 날마다 명상을 통해 마음과 영혼에 해를 줄 수 있는 정보들을 희석시키거나 완전히 소화시킬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명상할 수밖에 없는 겁니다! 그래서 경전들을 공부해야만 하는 것이지요.


추천304
Copyright © www.godsdirectcontact.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